Friday 23 February 2018

내부 성장 전략 다양 화


내부 성장.


회사가 내부 자원을 사용하여 현재 시장 점유율, 시장 또는 제품을 확장하면 내부 성장이 발생합니다. 내부 성장은 회사의 매출, 생산 능력 및 노동력을 증가시킴으로써 달성됩니다. 그러나 내부 성장은 동일한 비즈니스를 포함 할뿐만 아니라 수평 또는 수직 방향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수평적인 내부 성장에는 원래 회사, 관련 비즈니스 또는 관련없는 비즈니스와 동일한 비즈니스에서 운영되는 새로운 회사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수직 내부 성장은 회사의 수직적 유통 경로 내에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하며 공급 업체 - 고객 관계의 형태를 취합니다.


일부 기업은 내부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기업은 가장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성공하기 때문에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부 성장이 조직 문화, 효율성, 품질 및 이미지를 더 잘 보존한다는 것이 그들의 믿음입니다. 그러나 내부 성장에는 몇 가지 한계가 있습니다. 내부 성장의 가장 큰 단점은 증가하는 관료적 비용이 일반적으로 내부 성장에 수반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강한 시장, 좋은 이익 마진, ​​끊임없이 확대되는 인간의 요구를 수용하고, 훈련하고, 조직하고, 통제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경쟁적 환경에서 중요한 변화에 대해 근친이되어서 융통성이 없거나 눈이 멀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은 이익이 비용을 초과 할 때만 수행되어야합니다.


내부 및 외부 성장 전략.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것은 comany의 성공을 측정하는 과정입니다. 비즈니스는 직원, 고객 기반, 국제 범위, 이익 측면에서 성장할 수 있지만 성장은 수입 측면에서 가장 자주 결정됩니다. 사업을 성장시키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고르 안소프는 성장을위한 4 가지 전략을 확인하고 소위 안소 플 매트릭스 (Ansoff Matrix)로 요약했습니다. Ansoff 매트릭스 (제품 / 시장 확장 그리드라고도 함)를 통해 관리자는 이러한 잠재적 성장 전략을 신속하게 요약하고 각 성장 전략과 관련된 위험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분면 (수평 또는 수직)으로 이동할 때마다 위험이 증가한다는 생각입니다. 네 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 침투 : 회사의 기존 제품을 기존 시장에 더 많이 판매합니다. 기존 시장에서 고객 기반을 넓히고 성장시키기 위해 회사는 가격을 인하하고 유통망을 개선하며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하고 기존 생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장 개발 : 회사의 기존 제품을 새로운 시장에 더 많이 판매합니다. 이 전략은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에 도달하거나 새로운 지리적 영역을 타겟팅하여 국제적으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제품 개발 : 기존 제품 시장에 신제품 개발 및 판매 제품 개발은 기존 제품에 일부 수정을 가하여 고객이 구매하거나 회사의 기존 제품과 함께 신제품을 개발 및 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합니다. 다각화 : 회사의 기존 제품과 관련되거나 전혀 관련이없는 신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십시오. 다양 화는 다음과 같은 3 가지 유형의 다양 화 전략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 동심 / 수평 다양 화 (또는 관련 다양 화) : 회사의 기존 제품 제공과 관련이있는 신제품 시장으로 진입 대기업 다각화 (또는 무관 한 분산) : 진입 회사의 기존 제품과 완전히 관련이없는 새로운 시장 수직적 다양 화 (또는 수직적 통합) : 공급 업체, OEM 또는 공급 업체와 같은 제 3 자에게 아웃소싱하는 활동을 통제함으로써 가치 사슬에서 전후방으로 이동합니다. 유통 업체.


그림 1 : Ansoff 행렬.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성장은 내부 성장과 외부 성장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다양한 성장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그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내부 성장.


내부 성장 (또는 유기적 성장)은 자체 내부 자원과 기능을 개발하여 사업을 확장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핵심 역량을 평가하고 VRIO 프레임 워크의 도움을 받아 현재 리소스의 강도를 결정하고 악용하여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현재 운영 및 비즈니스를 확장하거나 처음부터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함으로써 유기적으로 성장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 : 그린 필드 투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외부 자원이나 외부 당사자의 도움없이 모든 성장이 성립된다는 것입니다. 내부 성장에는 외부 성장 전략 (예 : 제휴, 인수 합병)에 비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지식 향상 : 유기적 성장 전략은 새로운 시장이나 기술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회사의 지식을 향상시킴으로써 회사에서 내부화 될 가능성이 높은 직접적인 지식을 제공합니다. 투자 확산 : 점차적으로 내부적으로 성장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투자가 확산됩니다. 선행 비용 및 약정을 줄일 수 있으므로 시장 상황이 바뀌면 전략을 쉽게 뒤집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용성 제약 조건 없음 : 회사는 적절한 인수 대상 또는 잠재적 제휴 파트너의 가용성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유기적 인 개발자는 시장에 나오기 위해 완벽하게 매칭 된 인수 목표를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전략적 독립성 : 이는 회사가 동맹에서 필요한만큼의 타협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정 활동에 제약을 가하고 향후의 전략적 선택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문화 관리 : 유기적 성장은 문화적 충돌의 위험 - 합병, 인수 및 제휴와 함께 공통된 어려움을 줄이는 기존 문화 환경에서 새로운 활동을 창출하도록합니다.


내부 성장 전략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부 기능을 개발하는 것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잘 관리하지 않으면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성장.


외부 성장 (또는 무기 성장) 전략은 회사 자체에서 내부적으로 개발하지 않은 자원 및 기능을 활용하여 생산량 또는 비즈니스 범위를 늘리는 것입니다. 오히려 이러한 자원은 다른 회사와의 합병 / 인수 또는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됩니다. 따라서 외부 성장 전략은 M & A (합병 및 인수) 전략과 전략적 제휴 전략 (예 : 합작 투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수 합병.


M & A는 취득자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성장 전략으로서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비즈니스 확장 : M & A는 지리적 위치, 제품 또는 시장 범위와 관련하여 회사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통합 : M & A는 경쟁을 줄임으로써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 위해 두 경쟁자를 모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잉여 용량을 줄이거 나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예를 들면 본사 시설이나 유통 채널; 생산 효율성을 높이거나 공급 업체와 협상력을 높여 가격을 낮추도록 강요합니다. 건물 기능 : M & A는 회사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기술을 처음부터 연구하는 대신 기업은 기업가가 아이디어를 증명할 때까지 기다린 다음 기술 포트폴리오를 자신의 포트폴리오 내에 통합 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속도 : M & A를 통해 구매자가 신속하게 행동 할 수 있습니다. 경쟁 업체가 부정적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있는 속도보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재무 효율성 : 이렇게하면 재무 상태가 강한 회사가 약한 대차 대조표를 가진 다른 회사와 결합하여 회사의 부채 상환을 위해 회사의 자산을 사용하여이자 지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수 한 회사는 그렇지 않은 더 강력한 회사의 투자 자금에 액세스 할 수도 있습니다. 세금 효율성 : 예를 들어 법인이나 국가간에 서로 다른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 합법적 인 제약이있을 경우 이익이나 세금 손실이 양도 될 수 있습니다. 자산 제거 또는 분할 해제 : 일부 회사는 기본 자산이 회사 전체 가격보다 더 가치가있는 다른 회사를 확인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하면 해당 회사를 구매 한 다음 여러 사업부를 다양한 구매자에게 신속하게 판매 (분리)하여 전체 비용을 실질적으로 상회하는 총 가격으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기회 주의적 이익 (자산 박탈)으로 기각되는 경우가 많지만, 사업 단위가 이처럼 번성하지 않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법인 부모를 찾는다면 실질적인 경제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 제휴.


합병 및 인수는 소유권의 완전한 변경을 통해 회사를 한 데 모으는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모회사의 소유권을 공유하지 않고도 공통된 전략을 추구하기 위해 자원과 활동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 제휴에는 두 가지 주요 종류가 있습니다 : 주식 및 비 주식 제휴.


지분 제휴는 관련된 파트너가 별도로 소유 한 새로운 법인의 창출을 포함합니다. 주식 동맹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두 회사가 독립적이지만 부모가 공동 소유하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는 합작 회사입니다. 제휴는 여러 파트너와 형성 될 수 있으며, 이를 컨소시엄 동맹이라고합니다. 비구상 동맹은 일반적으로 느슨하며 소유권이 내포하는 약속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비구상 제휴는 종종 계약을 기반으로합니다. 하나의 일반적인 형태의 계약 제휴는 프랜차이즈 (franchisation)로, 한 회사 (프랜차이즈)가 다른 회사 (프랜차이즈)에게 요금이나 로열티의 대가로 특정 위치에서 프랜차이즈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 할 권리를 부여합니다. 맥도날드 레스토랑과 지하철은 프랜차이즈의 예입니다. 라이센싱은 유사한 종류의 계약 동맹으로, 파트너는 수수료 또는 대가로 특허 또는 브랜드와 같은 지적 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 하도급 계약은 자동차 공급에 공통적 인 느슨한 비구상 동맹의 또 다른 형태입니다.


전략적 제휴의 유형.


전략적 제휴를 통해 회사는 전략적 이점을 신속하게 확장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른 형태의 확장 방식보다 덜 헌신적입니다. 핵심 동기는 자원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물론 분명한 이유가있을 수도 있습니다. 얼라이언스에는 규모, 액세스, 보완 및 통합이라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규모 동맹은 필요한 규모를 달성하기 위해 결합하는 회사를 포함합니다. 각 파트너의 기능은 매우 유사 할 수 있지만 함께하면 쉽게 달성 할 수없는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함께 결합하면 산출물 (제품 또는 서비스) 생산 규모의 경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결합은 원재료 나 서비스의 구매 비용을 줄이는 등 입력 측면에서 규모의 경제를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접근 동맹은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판매해야하는 다른 회사의 역량에 접근하기 위해 동맹하는 회사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멕시코와 같은 국가에서는 서양 기업이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국가 시장에 효과적으로 액세스하려면 지역 유통 업체와 협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현지 회사는 국제 회사의 판매 능력에 중요합니다. 접근 동맹은 또한 반대 방향으로 일할 수 있으며, 지역 회사는 국제 회사 (예 : 기술 또는 브랜드)의 입력에 액세스 할 수있는 라이센스 제휴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상호 보완적인 제휴 관계는 가치 네트워크의 비슷한 지점에있는 회사들이 고유하고 보완적인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각 파트너가 특정 간격이나 약점이있는 곳에서 보강됩니다. Renault-Nissan Alliance는 개개인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합친 두 회사의 좋은 예입니다. 협동 조합은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밀리에 결탁하는 회사를 포함합니다. 카르텔에 합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을 줄여 고객으로부터 높은 가격을 추출하거나 공급 업체의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영리 사업체들 사이의 그러한 융합 된 카르텔은 규제 당국자들에게 낙담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 전화 및 에너지 회사는 종종 집단적 행동으로 비난받습니다.


인수 및 제휴를 통해 외부 성장의 많은 잠재적 이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아래에는 인수 / 동맹의 성격에 대한 내부 성장 둔화와 비교 한 몇 가지 이점이 나와 있습니다. 인수와 제휴 사이에서보다 체계적으로 선택하려면이 기사를 읽어보십시오.


신제품 또는 시장 영역에 대한 신속한 액세스 인스턴트 시장 점유율 / 증가 된 시장력 규모의 경제 (아마도 생산 능력을 결합시킴으로써) 더 나은 유통 채널 확보 공급 관리 증가 경쟁 감소 (그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무형 자산 획득 (상표, 특허, 상표) 새로운 시장을 겨냥하여 진입 장벽 극복 산업 / 시장에서 규제 완화를 활용하십시오.


그림 2 : '인수 또는 제휴'기사의 외부 성장 프레임 워크 '


요약하면, 회사를 성장시키는 것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인수 및 제휴를 통한 내부 성장 또는 외부 성장입니다. Ansoff 매트릭스는 회사의 옵션을 제시하고 속도, 불확실성 및 전략적 중요성과 같은 기준을 기반으로 성장 전략을 비교하기위한 출발점으로 사용할 수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내부 성장률.


'내부 성장률'이란 무엇입니까?


내부 성장률은 외부 파이낸싱을받지 않고 비즈니스에서 달성 할 수있는 가장 높은 성장 수준이며, 회사의 최대 내부 성장률은 회사 자금 및 성장을 계속할 수있는 비즈니스 운영 수준입니다. 내부 성장률은 벤처 기업과 중소기업이 주식이나 부채를 늘리지 않고 매출과 이익을 증대시킬 수있는 능력을 측정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내부 성장률'을 속이기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이익 잉여금을 총자산으로 나누거나 자산 수익률 공식 (순이익 / 총자산)을 사용하여 상장 회사의 내부 성장률을 측정합니다. 이익 잉여금은 과거 연도 순이익을 포함하고 두 가지 비율은 대차 대조표상의 자산을 사용하여 비즈니스가 창출하는 이익을 측정하기 때문에 두 공식은 유사합니다. 이익을 창출하면 회사의 순 현금 흐름이 개선되고 사업 운영에 필요한 운전 자본이 생성됩니다.


효율성 향상이 어떻게 성장을 가져 오는지.


기업이 기존 자원을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회사는 내부 성장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me Sporting Goods는 야구 글러브, 박쥐 및 기타 장비를 제조하며 경영자는 현재 작업을 검토한다고 가정합니다. Acme은 생산 공정을 분석하고 기계 및 장비의 사용을 최대화하고 유휴 시간을 줄이기 위해 변경합니다. 회사는 또한 스포츠 용품점에 판매 된 완제품을 창고에 보관하고 창고에서 운반되는 재고 수준을 줄이기 위해 관리를 변경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Acme의 효율성을 높이고 재고로 묶인 현금을 줄입니다.


비즈니스 확장의 예.


또 다른 내부 성장 전략은 이미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위한 몇 가지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Acme이 마케팅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면, 회사는 비용을 늘리지 않고도 더 많은 제품을 판매 할 수 있으며, 많은 기업은 더 나은 마케팅 결과를 얻기 위해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합니다. 스포츠 용품 회사는 또한 현재 고객이 이미 비즈니스와 관계를 맺고 있고 새로운 제품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고객 기반에 판매 할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me이 야구 글러브를 인기가있는 외야수 용 라인으로 만든다면, 회사는 새로운 포수의 미트 모델을 추가하고 그 제품을 야구 글러브 고객에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다각화를 고려함.


일부 회사는 회사의 기존 제품을 보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라인을 추가하여 내부 성장을 창출하며, Acme는 야구 시즌이 끝날 때 판매를 위해 축구 장비 제품군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Acme은 기존 야구 고객 기반에 축구 제품 라인을 판매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들 중 일부는 스포츠를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 전략 : 내부 성장 및 외부 성장 전략.


당신의 회사 성장을 위해 따라야하는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략이라는 용어는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잘 계획되고, 의도적이며 전반적인 행동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미지 제공 : ncsi. au/pics/WebPagePics/Environmental2.jpg.


& # 8216; 성장 전략 & # 8217; 회사의 사업 확장을 위해 공식화되고 구현 된 전략 계획을 나타냅니다. 모든 기업은 자체 특성 및 환경에 따라 자체 성장 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내부 성장 전략은 내부 리소스를 사용하여 조직 내 성장을 나타냅니다. 내부 성장 전략은 신제품 개발, 효율성 증대, 올바른 인력 고용, 마케팅 개선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내부 성장 전략은 확장, 다각화 및 현대화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I. 내부 성장 전략.


비즈니스 확장은 현재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시장 점유율, 판매 수익 및 이익을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업은 제품 개발, 시장 개발, 제품 라인 확대 등을 통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확장은 자원 활용을 개선하고 경쟁에 효과적으로 직면하게합니다. 비즈니스 확장은 대규모 운영의 경제성을 제공합니다.


비즈니스는 다음을 통해 확장 될 수 있습니다.


에이. 시장 침투 전략 :


이 전략은 기존 제품을 기존 시장에 판매하는 것입니다. 시장 침투 및 포착을 위해 회사는 가격을 인하하고 유통망을 개선하며 판촉 활동을 늘릴 수 있습니다.


비. 시장 개발 전략 :


이 전략은 기존 제품을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은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 또는 새로운 지리적 영역으로의 확장을 목표로합니다. 시장 개발은 새로운 시장 영역을 포착하여 매출을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기음. 제품 개발 전략 :


이 전략은 기존 시장 또는 새로운 시장을위한 신제품 개발입니다. 제품 개발이란 고객이 구매할 때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기존 제품을 일부 수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각화는 내부 성장 전략의 또 다른 형태입니다. 다양 화의 목적은 회사가 현재 운영과 다른 새로운 비즈니스 라인을 입력 할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다양 화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a) 수직적 다양 화.


b) 수평 적 다양 화.


c) 동심 다양 화.


d) 대기업 다각화.


a) 수직 다각화.


수직적 다양 화는 수직적 통합이라고도합니다. 수직 통합에서 현재 제품 라인 또는 서비스를 보완하는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수직적 다양 화의 목적은 회사의 경제적 및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습니다. 수직적 다양 화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나는. 역 통합 :


역방향 통합에서 회사는 현재 비즈니스 라인에서 뒤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확장합니다.


Dhirubhai Ambani는 Textiles의 리더가 되더라도 직책을 강화하기 위해 거꾸로 통합하고 섬유를 생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ii. 전달 통합 :


순방향 통합에서 회사는 현재 비즈니스 라인보다 앞서 나가는 방식으로 활동을 확장합니다.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자연 건강 관리 제품 회사 인 콤비 타 (Comvita)는 홍콩 유통 업체 인 그린 라이프 (Green Life Ltd.)를 인수하여 그린 라이프의 소매점, 영업 직원 및 매장 발기인을 이용할 수있게함으로써 순방향 통합을 이루었습니다.


b) 수평 적 다양 화 :


수평 적 다양 화에는 기존 제품 라인에 병렬 제품을 추가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면 : 제조 냉장고를 제조하는 회사가 제조 공조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평 적 다양 화의 목적은 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경쟁을 줄이는 것입니다.


c) 동심 다양 화 :


회사가 현재 사업과 관련이있는 사업으로 다각화 될 때이를 동심원 다양 화라고합니다. 그것은 극단적 인 형태의 수평 다양 화입니다. 예 : 자동차 딜러는 자동차 대여를위한 금융 회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d) 재벌 다각화 :


기업이 마케팅과 기술면에서 기존 비즈니스와 관련이없는 비즈니스로 다각화되면 대기업 다각화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완전히 새로운 사업 영역을 포함합니다. 신제품과 기존 제품 간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II. 외부 성장 전략 :


협력은 협력을 의미합니다. 함께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협업은 공동으로 작업하는 행위입니다. 공통 목표 달성을 위해 두 사람 또는 조직이 함께 모이는 과정입니다.


세계화의 도래와 함께 대외 무역 및 외국인 투자는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개념은 제조 과정에서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기술적 인 노하우를 얻고 시장을 개척하거나 외국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외국과의 협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외국 협력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기업 또는 국내외 정부 간의 계약 또는 계약입니다. 외국 협력이란 특정 목적을 위해 둘 이상의 당사자가 결성 한 비즈니스 구조입니다.


국내 기업과 외국 기업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손을 잡는 협업입니다. 해외 협력은 개발 도상국의 재정, 기술 및 경영 갭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것은 국가의 발전과 과학적이고 기술적 인 노하우를 확보하기위한 중요한 보충 물로 인정 받고있다.


외국 협력은 상호 도움과 협력을위한 두 나라의 두 회사 간의 협약으로 정의 될 수 있으며 또한 공동 이익을 공유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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